한 증권사 관계자는 2017년 이후 다른 나라는 가상자산을 받아들이고 이용하려고 나서는데 한국은 달라진 게 없다라며 한국은 규제가 심한 게 아니라.
금 실물 대신 금 ETF를 사는 것과 같은 이유입니다.전날 한국 금융위원회가 ‘(국내 증권사의) 비트코인 현물 ETF 중개가 기존 정부 입장과 자본시장법을 위반할 수 있다고 밝히자.
미래에셋증권 디지털자산TF 이용재 선임매니저는 이렇게 말합니다.조지타운대학 제임스 엔젤 부교수는 FT 인터뷰에서 이를 한때 술 판매가 불법이었던 시절에 비유하는데요.비트코인은 가장 오래되고 가장 규모가 큰 ‘가상화폐 제왕입니다.
비트코인 ETF와 비트코인 실물.그동안 뭐 하고 있었냐는 거죠.
하지만 미국 IT전문지 와이어드는 시장은 사실상 투자용 비트코인과 이데올로기자들만 보유하는 비트코인.
지분을 많이 들고 있는 사람이 더 유리한 중앙화된 채굴방식(지분증명)이라는 점이 걸림돌입니다.‘58년 개띠를 시작으로 향후 10여년간 베이비부머 세대가 본격적으로 노인 대열에 들어선다.
통계청 추계에 따르면 당장 내년에 노인 인구가 1000만 명(전체 인구의 19.글=윤석만 중앙일보 논설위원 그림=김아영 인턴기자
경기부양을 위한 재정·통화 확장 여지가 별로 없는 현 상황에서는 민간 투자 활성화를 촉진할 노동 개혁과 규제 혁파 등 인플레를 자극하지 않는 정책 대안이 절실하기 때문이다.2050년 중국 인구는 13억 이하로 줄어들고 인도는 16억을 넘어갈 추세다.